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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로고계룡시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 이에 대한 서비스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천을 시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로써 행정기관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무원과 시민과의 관계를 명시적, 강제적 계약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 과거의 행정의 틀에서 벗어나 시민지향적인 행정으로 전환하기 위함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마크개요

행정서비스헌장 - 자연(꽃, 새)과 국민의 모습(가운데:사람) 형상화
  • 행정기관의 행정서비스 개선의 결과로 자연(꽃, 새)과 조화되어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습(가운데:사람)을 생동감있게 형상화
  •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고 준비하는 행정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행정 서비스에 대한 행정기관의 책무를 강조
  • 명칭은 “행정서비스헌장마크”로 하되 약칭으로 “헌장마크”라 부르고 영문표기는 “Public Service Character”로 표기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계룡시 산하 모든 공직자 일동은 "시민 눈높이" 행정의 실현과 고객만족 행정수행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방문 및 전화상담 고객을 위한 바른자세 확립과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설과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하나모든 분야에서 최상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업무분야별로 이행기준을 규정하여 이행하겠습니다.
  • 하나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제출된 고객의 정보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 하나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조치를 하겠습니다.
  • 하나고객의 시정 참여를 위한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를 마련하겠습니다.
  • 하나서비스가 향상되도록 지속적인 평가와 고객 만족도를 조사 하여 공표하고 개선 장려해 나가겠습니다.
  • 하나고객께서 느끼신 친절 또는 모범사례를 알려주시면 모든 공무원의 표상이 되도록 권장해 나가겠습니다.

분야별 행정서비스 헌장

  • 분야별 행정서비스
    • 기획감사실
      • 기획예산 분야
      • 감사법무 분야
    • 자치행정과
      • 시정 분야
      • 정보통신 분야
    • 사회복지과
      • 사회복지 분야
    • 민원봉사과
      • 민원 분야
      • 지적 분야
    • 세무회계과
      • 세무 분야
      • 경리 분야
    • 문화체육과
      • 문화체육 분야
    • 안전총괄과
      • 민방위재난 분야
    • 일자리경제과
      • 경제진흥 분야
    • 환경위생과
      • 환경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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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정유통 분야
      • 영림축산 분야
      • 공원이용 분야
    • 건설교통과
      • 도로교통 분야
    • 도시건축과
      • 도시주택 분야
    • 상하수도과
      • 상수도 분야

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기준

고객 불만 접수처리창구 운영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사항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문서, FAX, E-mail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 불만 접수처리창구 - 창구명(공무원 부조리 신고, 민원불편 및 해소, 공무원 불친절 신고), 담당부서, 전화번호, 비고 정보제공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비고
    공무원 부조리 신고 기획감사실(감사법무) 840 - 2071~2074 -
    민원불편 및 해소 기획감사실(감사법무) 840 - 2071~2074 -
    공무원 불친절 신고 민원봉사과(민원서비스담당) 840 - 2810 -

시정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 시정 전반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을경우에는 우편, 전화, FAX, 또는 인터넷으로 제시하시면 검토 후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계룡시 홈페이지(http:www.gyeryong.go.kr) “시정 제안”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